기사 메일전송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안면홍조 즉각 개선 가능한 질환”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1-29 14:48:16
기사수정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최정휘 원장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쉽게 붉어지는 홍조, 겨울이면 유독 심하게 빨간 볼 때문에 고민해 왔다면, 이제는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 전문의 최정휘 원장은 “애초에 좋아질 수 없는 병 또는 일시적으로 좋아질 뿐 완치가 안된다는 생각으로 치료 없이 지내는 분들이 많다”며 “방치할 경우 점점 더 혈관이 늘어나서 증세는 더욱 심해지게 된다. 치료를 받는 경우 본인을 포함하여 다른 누가 보더라도 홍조가 매우 줄어든 걸 알 수 있게 되며, 악화 진행도 막을 수 있다”고 안면홍조의 뛰어난 개선효과를 설명하고 치료를 권장했다.

안면홍조증은 피부 내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혈관질환의 일종이다. 안면홍조 증상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지만 환절기나 겨울철에 유독 심해진다. 원인으로는 급격한 온도변화, 자극적인 음식, 감정의 기복, 호르몬 불균형, 피부염, 화장품 트러블, 스테로이드 연고의 장기 사용, 술, 폐경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안면홍조증은 다급한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평소 안면홍조가 자주 생기는데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혈관내경의 조절능력이 떨어져 영구적인 모세혈관확장이 생길 수 있다. 주사가 동반된 경우 구진, 농포가 생기거나 딸기코로 모양이 변형되어 보일 수도 있다.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 전문의 최정휘 원장은 두 가지의 치료 방법을 제시했다.  

그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 충분히 좋아 질 수 있다. 안면홍조의 유발 요인 중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만성적인 자외선 노출이다. 자외선 차단, 금주, 매운 음식 피하기, 스트레스 줄이기, 급격한 온도 변화 피하기 등 유발 요인을 환자분 스스로 줄이시면 치료의 효과가 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로 늘어난 혈관을 줄이는 것이다. 평균적으로 2주 간격으로 3~4회 이상 치료 시 만족스런 결과가 나타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회 시술로도 만족스런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이어 환자의 안면 홍조 개선 상태에 따라 1~2달에 1번 정도의 유지 치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레이저 시술에 대해 최원장은 “같은 레이저 장비를 쓰더라도 시술 방식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피부병은 못 고친다, 평생 달고 산다’ 또는 ‘레이저 받았는데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경험했다’는 이야기들, 주변에서 한 번 정도는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다. 피부 질환은 정확한 진단이 바탕이 되어야 적절한 치료법을 찾고, 좋은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미용 시술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말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눈꽃피부과의원 최정휘 원장은 피부 질환 진단의 정확도가 높기로 동료 의사들로부터 인정 받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이다. 최 원장은 “눈꽃피부과의원의 레이저 시술 원칙은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고, 피부과 전문의 만의 특수한 술기를 통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안전한 치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면 홍조는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면 더 이상의 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치료 기간도 짧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홍조 치료는 상태가 호전되고 한 두 달에 1번으로 치료 빈도를 줄일 수 있고, 평소 생활 습관 개선으로 유발요인을 줄인다면 유지 치료 빈도도 더욱 줄일 수 있는 개선이 가능한 질환이다.

평소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안면홍조로 불편을 느껴왔다면 개선 효과가 뛰어난 질환인 만큼 치료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눈꽃피부과의원에서는 겨울철 보습 관리를 위한 ‘물광 주사 & 히알루론 보습관리’ ‘물광 DNA주사’ 이중턱 관리 V라인 완성, 심술보 고민 패키지, 여드름 집중 관리 등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눈꽃피부과의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onkkot.com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